광양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홈페이지

전남 광양시에서 4차 ‘긴급재난생활비’라는 이름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번 지원금은 1인당 30만원씩 지급하며 만 19세 이하(2002년 7월 1일 이후 출생자) 청소년에게는 40만원을 추가 지급해 7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광양시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이번 광양시 4차 재난지원금은 8월 30일부터 9월 29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으며, 전 시민을 대상으로 지급하는 보편 지원금 성격을 갖습니다.

👉광양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급 대상

전남 광양 4차 재난지원금은 소득, 나이, 중복수급 여부와 상관없이 7월 1일 0시 이전부터 신청일까지 주민등록상 광양 시민에게 지급합니다.

광양에 체류중인 외국인의 경우 국내 거소지로 신고된 외국국적동포, 9월 29일까지 출생등록을 한 신생아도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지급 방식

광양사랑상품권과 온누리 상품권으로 병행 지급하며 광양사랑상품권 25만원 + 온누리 상품권 5만원으로 지급하며.

만 19세 이하는 광양사랑상품권 55만원 + 온누리상품권 15만원을 지급합니다.

사용처

광양시 재난지원금은 유흥, 사행성업소, 대규모, 준대규모 점포(프랜차이즈) 등을 제외한 지역 내 모든 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과 근처 상점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찾기

신청방법

세대주 또는 세대원 1인이 일괄 신청을 하거나 개별 신청을 하며, 신청인은 신청서 작성 후 신분증과 위임장을 지참하고 지정된 장소에서 즉시 지급 받습니다.

추천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