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대상과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대상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8월 17일 오전 9시부터 손실보전금 부지급 통보를 받은 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이의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최소 600만원부터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실제로 정부가 실수를 해서 지원금 환수를 당한 자영업자분들도 있는 만큼 지급 대상인데 부지급 처리 된 경우도 분명히 존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부지급 통보를 받고 오랫동안 확인지급 신청부터 이의신청까지 지치겠지만 마지막으로 자료를 준비해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관련 정보>

🔥폐업 소상공인 재창업 특례보증 신청, 5년 최대 5천만원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저신용자, 중신용자)

🔥소상공인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한도 확대, 지원 대상 확대

🔥소상공인 대환대출 신청, 지원대상 확인서 발급 받기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대상

이의신청이 가능한 대상으로는 손실보전금 부지급 통보를 받은 사업체입니다. 부지급 통보 없이, 손실보전금을 신청조차 안하고 이의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또한 확인지급을 통해 확정 금액에 동의하여 수급 한 사업체도 제외됩니다. 하지만 확정 금액에 미동의한 경우에는 이의 신청이 가능합니다.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누리집에서 이의 내용을 작성하고 증빙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면 다시 한번 확인 검증 후 지급 결정이 내려집니다.

증빙서류는 확인지급 신청 시 제출한 서류가 자동첨부되므로 추가 발급, 제출 불필요(추가 증빙이 필요한 경우 추가 제출 가능)

휴대폰 본인인증이 어려운 경우에는 손실보전금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지역 소상공인진흥공단 지역센터에 방문합니다.

신청기간

온라인 신청 기간은 8월 17일 오전 9시부터 31일 24시까지이며 방문 신청의 경우 같은 날 마감이 오후 6시까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콜센터 ☎1533-0100 (평일 09 ~ 18시 운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