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국세청 홈택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신청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과거처럼 직접 세무서에 방문할 필요가 없죠.

사업자등록증명 발급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둘 다 가능한데, 만약 프린트가 힘들다면 직접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을 챙겨가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홈택스

사업을 하다가 사업자등록증 만큼 발급할 일이 많은 것이 바로 ‘사업자등록증명원’입니다. 사업자등록증명을 위해 발급하는 서류인데요. 관공서, 기관, 기업 입찰, 대출, 건강보험료 등 발급 후 제출 용도는 다양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절차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민원증명➡사업자등록증명으로 들어갑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절차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 하며 공동/금융인증서 로그인 또는 간편 인증(카카오톡, 페이코, 네이버, pass, 국민은행, 신한은행)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면 내 정보가 나오며 한글증명/영문증명, 사용용도, 제출처 등을 선택합니다.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는 제출처에서 알려주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공개로 많이 합니다.

개인정보 유출이 찝찝하지만 대부분 공기업이나 은행이기 때문에 믿고 해야겠죠.

🔽발급 전 사용용도 관련하여 입찰 계약용, 수금용, 관공서제출, 대출, 여권 또는 비자신청, 국민연금공단제출, 금융기관제출, 신용카드 발급 등등이 있습니다.

이 또한 모르겠다면 제출처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알아봐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사용용도 선택

프린트 출력 또는 PDF저장

발급이 완료가 되면 발급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번호를 클릭해서 프린트를 할 것인지 PDF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집에 프린트가 없다면 사업자등록증명 서류를 PDF로 저장하여 카카오톡이나 메일을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보통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후 1개월 이내의 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PC에 오래 저장할 필요는 없고 그때마다 발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급이 1분이면 충분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