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수수료 적은 곳

갑자기 급전이 필요할 때 소액인 경우 가장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입니다.

하지만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하는 업체들과 비싼 수수료 때문에 선뜻 이용하기에 부담스러운데요.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루트와 수수료를 적게 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휴대폰 소액결제의 경우 skt, kt, lg u+ 핸드폰만 있으면 본인 인증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대출과 달리 요금만 제때 납부하면 신용도와 무관하지만 무분별한 이용은 휴대폰 미납 연체로 이어져 신용 점수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장점

  • 소액결제 한도 내에서 누구나 이용 가능
  • 서류 심사가 없다
  • 당장 신용도에 영향이 없다

단점

  • 20~30%의 높은 수수료
  • 사기의 위험성
  • 무분별한 이용

주된 현금화 방식은 통신사 소액결제 한도 내에서 ‘구글페이’ 등으로 모발일(휴대폰) 상품권을 구입하고 업체에 핀 번호를 불러주는 방식인데요. 구입 금액 범위 내에서 수수료를 제하고 계좌로 현금 입금해주는 방식입니다.

문제는 업체에서는 이렇게 받은 상품권을 다시 환불하는 방식인데요, 이 방식이 불법이라는 점입니다.

또한 가장 안 좋은 점은 바로 높은 수수료율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하는 대부분은 대출이 막힌 경우거나 금융 정보가 부족한 청소년이나 사회 초년생인데요.

높은 수수료를 부담할 바에는 시중 은행의 비상금 대출이나 정부 정책 자금인 햇살론 유스를 이용하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직접하기

지금 당장 핸드폰 결제를 통해 현금화를 진행하고 싶다면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내가 상품권을 구매해서 업체에 핀 번호를 알려주는 방식은 20% 이상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20% 저렴하게 상품권을 받고 다시 되팔거나 환불 신청을 해서 남은 차익을 발생시키는데요.

컬쳐랜드 상품권을 예로 들어서 직접 내가 상품권을 구매해서 환불하면 10%의 수수료만 지불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수수료가 더 저렴한 곳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카드 충전 현금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교통카드 회사를 이용하여 현금화하면 상품권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티머니 소액결제 환불 현금화

휴대폰 소액결제로 T머니 카드를 충전하고 다시 환불 신청을 하는 방식인데요. 티머니에서는 수수료 500원을 차감하고 나머지 금액을 티머니 잔액환불 기능이 있는 ATM에서 해당은행 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짱플러스)카드, 보급형카드는 ATM에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ATM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월 50만원까지 가능하며, 환불금액은 해당은행 본인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모바일 캐시비 소액결제 환불 현금화

캐시비에서는 모바일 캐시비를 활용한 소액결제 현금화가 가능해 좀 더 편리합니다.

하지만 영업일 기준 5일이라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즉시 환불을 원하면 ATM이나 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만원 이하 금액은 500원, 2만원 초과 금액은 환불금액의 4%의 환불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상품권 중고거래 현금화

휴대폰 소액결제 상품권 중고거래 현금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나 신세계상품권과 같이 액면가가 있는 유가 증권을 휴대폰 소액결제로 구매하고 직접 되파는 방법입니다.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 중고나라에 해당 상품권 명을 입력하면 직접 판매하는 사람과 구매자들을 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원가의 5~10% 정도 저렴하게 판매를 하면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연락이 옵니다.

kb pay 포인트리 소액결제 현금화

국민은행 kb pay 어플에서 포인트리를 휴대폰 결제로 충전하고 내 계좌로 송금하는 방식입니다.

휴대폰 결제로 충전할 때 3%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최대 월 30만 포인트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참고! KB PAY 포인트리 휴대폰 결제가 막혔습니다…사망

추천 글

비상금대출 쉬운곳 추천 5가지

Leave a Comment